본문 바로가기
기도 pray

이재명 후보를 위한 기도

by one_soul 2022. 2. 28.
반응형


사실,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런것 같습니다)
저는 이재명 후보를 찍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윤석열 후보는 토론을 하면서 더욱더 좋지 않은 대통령이 될거라 생각되었기 때문입니다.
사실, 공약으로 봤을때, 저희집 사정에 도움이 되는 사람은 윤석열 후보인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떠나 참 대통령, 나라를 발전시키고 좋게 유지시키고 또 위기상황에 대처할 능력이 그나마 괜찮아보이는 사람은 이재명 후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무슨 욕설 녹취록이 있다는데, 프란치스코 교황도 말했다시피 누군가 엄마를 욕했다면 때릴거라고 .. 이재명 후보의 욕은 차라리 '인간적인 수준'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대인배는 아닌것은 맞지요. 하지만 저는 어느정도 그에게서 겸손함도 보았고 나쁜면보다는 선한면을 더 많이 느낀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지위가 있는 사람에게서, 위압감이나 남을 멸시하는 태도, 무시하는태도, 은근히 압력을 넣는 태도를 갖지 않는것은 힘든일인것으로 압니다. 인간의 본성이란 끌리는 자석과도 같아서, 제대로 사람이 의지를 가지고 노력하지 않는다면 보기 좋지 못한 모습으로 보여지기 쉬운걸로 압니다. 나태해지고 생각을 멈추고 마음이 강퍅해지는 모습. 사람이 힘을 갖고 높은 위치에 있을때 본성이 드러나기 쉬워 그들은 사람들을 압박하고 겁박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두렵게 만들어 자신의 악함을 감추곤 합니다. 그러나 겸손하고 무엇이 옳은줄 아는 사람들은 사람들을 회유시키고 설득시키고 화합하려 하는것을 실천하려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사람들을 존중한다는 태도를 보이고 그러기위해서 부드러운 인상과 웃음을 얼굴에 띄우기를 잘 합니다. 그리고 행실에 선함이 베어있고 움직임이 온화하고 부드러운게 보입니다. 이재명 후보는 사실 이렇게까지 사람이 좋아보이진 않습니다. 그러나 악한면은 적어보인다는 면에서 윤석열 후보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저의 사람을 보는 눈이 그다지 좋지도 않으면서 보이는 모습으로만 판단하는것은 지양되어야 하겠지만, 토론으로 볼때 윤석열 후보가 자꾸 이재명 후보를 무시하는 말을 하는 것을 보고 저는 화가 났습니다. 사실에 대한 반박이나 설명은 하지 않고 무작정 이재명후보를 보고 거짓말을 한다, 잘 모르는것 같다. 등등 매도해버리는 이야길 하고, 상대가 말하는데 말을 잘라먹고, 자기 할말만 하고... 저는 진정한 리더는 겸손한 자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정권교체만 되면 다 된다고 생각하거나, 윤석열 후보를 제대로 보지 않은것이라 생각됩니다. 윤석열 후보는 더더욱 대인배가 아닌 사람이라고 생각됩니다. 털털한척 하지만 사실은 거칠고 사람들을 막대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존중'을 귀찮은것으로 여기는 사람처럼 보입니다. 진실도 감추려 하고, 자신이 약한 부분을 감추려고만 하고. 자신에 대한 의혹을 설명할 차례에 설명은 안하고 질문 되돌려주기에만 바쁜 모습만 보였습니다.
한편, 여러 의혹들이 두 후보 모두에게 있는 상황인데, 각 후보는 자신이 대통령이 되면 의혹들에 대해서 투명하고 철저하게 수사를 하겠다는 다짐을 국민들에게 보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의혹들이 진실로 밝혀진다면 대통령직을 사퇴하겠다는 맹세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부정을 저지른 자를 대통령으로 만들고 싶은 국민은 없을테니까요. 나라에 인재는 많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지금은 기회적으로만 후보들을 선출해서 그렇지, 새로운 인재는 기회만 다시 주면 뽑을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대통령이 되어도 의혹은 다 밝히고, 죄가 있다면 달게 받고... 그 외에도 윤석열의 장모라던가 부인은 형량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도는 그냥 하나님 앞에 제 생각을 정리한 기도입니다. 대통령은 하나님께서 세워주시는게 가장 감사한 일이지만 사실 하나님은 이런 일에 잘 관여하지 않으신 분이시죠. 지상의 인간들의 일은 인간들이 하도록 하나님께서는 내버려 두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자녀된 자들에게 가장 관심이 있으시죠. 모든것이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될거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믿습니다. 만약 그렇게 되지 않더라도 하나님, 부디 한국을 돌봐주셔서 모든것이 좋게 흘러가도록 하여주시옵소서. 부디 권력욕과 자신의 이익을 위해 대통령이 되려는 자가 되지 않게 해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했습니다. 아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