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도 pray

중국 홍수에 대한 기도

by one_soul 2024. 4. 25.
반응형

 

 

 

 

 

하나님아버지, 중국의 광둥성에 홍수가 일어나서 많은 사람들이 지금 고난을 겪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기후변화때문인지도 모르겠지만, 여하튼 홍수가 크게 나는것은 정말 요즘들어 많은것 같습니다. 한국도 지난 해에 홍수로 인해서 사람들이 많이 돌아가셨지요... 정말 기후위기가 현실로 닥친것일까요? 우리 인간은 스스로의 잘못으로 인해서 자연의 보복을 받고 있는것일까요? 

하나님 만약 그렇다고한다면, 우리는 하나님께 용서를 바랄 수 밖에 없겠죠. 그저 우리 인류의 운명을 인도해달라고 할 뿐입니다. 

사실, 우리 사람들은 현재 기후위기의 심각성을 잘 모르는편인것 같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기후위기에 대한 환경단체들의 시위가 있다고는 하지만 저만해도 사실 그런 시위가 있는지 조차 잘 모르고, 또 직접 접한것도 없으며 뉴스에서도 잘 방영되지 않아 모르고 지나칠때가 많은것 같습니다. 

며칠전이 지구의 날이라서, 세계 곳곳에서 잠시 불을 끄는 이벤트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그런 이벤트를 좀더 자주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하튼 기후 위기로 인한 홍수라면 정말 이것을 타산지석으로 삼아서 사람들이 더 많이 기후변화에 경계심을 가지도록 해야할 것 같아요.

그리고 하나님, 일단 홍수가 터졌는데 중국에서 피난민들에 대한 지원을 잘 해주길 바라요. 중국은 아직 공산국가...라기보다는 사회주의 국가인가요? 그런데다가 시진핑이 3번째 독재를 한다나.. 했던것 같은데요. 독재는 해도, 자국민들을 위해서는 신경을 좀 쓰면 좋겠어요. 이렇게 재앙이 났을때에 국가 리더가 잘 행동해야지 하니까요.. 불쌍한 중국인들.. 투표로 자신의 대표자를 뽑지 못하니 이런 재앙의 위기에서 국가에 제대로 항의를 할 수 있을지 의문이네요.

중국의 지도자들에게 자비심을 자극시켜주셔서 부디 피난민들에게 적절한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중국인들 국민들도 피난민들에게 후원하는 마음을 주셔서 관심을 가졌으면 합니다. 한편 피난민들은 희망을 잃지 말고 힘을 내서 앞으로 다시 잘 살아가도록 의지를 낼 수 있게 하여주시옵소서. 그 피난민들을 위로하여 주시고, 지혜롭게 위기를 해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소서. 

긴급구호를 하는자들에게도 힘을 내려주셔서, 적은 인원으로도 많은 분들을 도울 수 있게 하여주시고, 구호물품이나 약품같은것들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여 주세요. 

그리고 물이 다 내리고나면, 이제 다시 물이 적절하게 잘 빠져나가서 복구가 잘 되도록 도와주소서. 

피난민들의 건강과 희망을 위해서 기도합니다.

목숨을 잃은 자들도 영혼을 잘 맞이하여 주시옵소서. 

살아남은 목숨에 대해서도 감사를 드립니다.

 

모든것을 높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반응형